일본의 망언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일본의 우경화 정책이 날로 심해져 가고 있는데요..

여러분들은 일본의 우경화정책을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색다른 관점에서 바라봐 보세요..

1 Comment

  1. 왼쪽눈 - 2013-05-08, 8:29 오전

    일본의 우경화는 최근 아베정권에서 많이 노골화 되긴 했지만 역대 어느정권에서도 기본 기조로 자리잡고 있는 틀이라고 봅니다.
    하지못해 전후 최초의 정권교체라는 민주당 정권에서 조차도 우경화 기조는 별다른 변화가 없었다고 봅니다.
    2차대전 전후 냉전질서 구축과정에서 미국의 필요에 따라 전범세력이 여전히 사회의 지배세력으로 인정되었고 그 질서에 협력하는.
    뎃가로 우경적 기조는 묵인되었죠. 가장큰 피해자인 한국과 중국이 냉정질서에서 양진영으로 갈렸고, 한국은 미국중심의 질서에 복무.
    해야 하다보니 그저 정치적인 수사 몇마디 하는것 외에 대응하지 못했고 (박통 때 아예 돈몇푼에 퉁처버리는 짖까지 했으니….)

    일본의 가장 강력한 정치적 관련국인 미국을 압박해야 한다고 봅니다. 신냉전이라고 까지 불리는 중국의 성장과 러시아가 부활하는 상황에서.
    일본의 우경화는 한국인들에게 깊은 상처를 후벼파는 짖이며 이는 전후질서의 협력관계에 깊은 금을 가게 만들고 그 질서가 흔들릴.
    수도 있다는 강력한 메시지와 실제적 행동을 보여주는 겁니다. 그래야만 미국 및 유럽등 서방국가들에게 이게 심각한 문제이며 일본역시.
    독일과 같은 반성을 하라는 압박을 가하겠죠. 그쯤 되면 지금 보다는 확실히 좀 덜 하긴 하겠지만….

댓글 남기기

Faceboo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