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chives / 2013 / 3월

토닥토닥 정신상담소 2013.3.27 성행위편

토닥토닥 정신상담소 2013.3.27 성행위편

첫번쩨 팟캐스트 녹음이 끝났습니다.^^ 많은 청취와 피드백 부탁 드려요~~ »

장애인 성 도우미(Sex Assistant)에 대해 어찌 생각하시는지요?

장애인 성 도우미(Sex Assistant)에 대해 어찌 생각하시는지요?

4월 20일은 장애인의 날 입니다. 아직까지 우리나라는 사회복지가 허술하고, 장애인에 대한 편협한 시각이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인간의 가장 기본적인 욕망인 식욕이야 어떻게 해결이 가능하겠지만 성욕에 대한 부분에서 장애인들은 많은 한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결혼을 하신 분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를 여기서는 이야기 합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2010년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윤석용 의원(한나라당)은 장애인 성 도우미를 제도화 하자는 발언을 하였습니다. 이 주제를 가지고 제작된 영화로는 섹스 발론티어” 가 많은 논란속에 개봉하였고, 현재 한국에서 비밀리에 이런 자원봉사에 참여하는 분들이 있다는 이야기도 들었습니다. 물론 이 분들은 매춘부도 아니고, 경제적 이익을 목적으로 성을 사고 팔지 않습니다.... »

팟캐스트 녹음…이제부터 시작입니다.

팟캐스트 녹음…이제부터 시작입니다.

페이스북용 이거 들어 보시고….이게 되는지 이야기 해주세요…마구 마구 녹음함…ㅎㅎㅎㅎ »

논문표절과 학력위조등….한국 사회의 학벌병에 대해 어찌 생각하시는지요?

논문표절과 학력위조등….한국 사회의 학벌병에 대해 어찌 생각하시는지요?

오늘자 조선일보 단독보도 – 스타강사 김미경 석사논문 표절 논문 표절 관련된 이야기는 언제나 계속되어오고 있습니다. 정치인의 의혹부터 시작되어 학위를가진 사람이라면 유명세를 타기 시작하며 검증의 과정에서 빠지지 않는 한가지입니다. 여기에 덧붙여 학력허위기재에 대한 많은 일들도 있었지요. 학력위조 및 허위개재 관련된 유명인은 간략히만 이야기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신정아사전, 이현세(만화가) 이쟈스민(새누리당 비례의원) 윤석화, 최수종, 인순이, 주영훈, 심형래, 최화정등….. 이 모든 과정의 큰 흐름은 능력보다는 학력위주의 사회, 그리고 학위가 주는 권위, 더 높은 곳으로 가기위한 과정에서의 수단등….. 학습의 왜곡에 있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구체적인 사례로 학력위조 관련된 부분에 대해 이야기 했으면... »

선택진료제 폐지, 여러분은 찬성하십니까? 반대하십니까?

선택진료제 폐지, 여러분은 찬성하십니까? 반대하십니까?

선택진료제는 원칙적으로, 환자가 중대형 병원급 이상의 의료기관에서 특정의사를 선택해 질 좋은 의료서비스를 제공받는 대신 진료비 대부분을 본인이 부담하는 제도입니다. 현행 선택진료의사 기준은 7년 이상 전문의 경력이 있는 조교수 이상 또는 10년 이상 경력의 전문의로 의료기관 내 진료가능 의사의 80% 이내입니다. 선택진료제도는 특진제도에서 지정진료, 이후 변경된 명칭으로 국립의료기관에서 의료진의 상대적 저임금을 보전하기 위해 실시된 특진제도가 개선에 개선을 거듭해 현재 제도로 정착되는 역사를 가집니다. 2월 27일 의사협회(이하 의협)는 “편법에 의존하는 의료제도는 중단돼야 한다는 원칙하에 선택진료제를 폐지하는 대신 진료수가를 현실화해야 한다”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또한 의협은 “그동안 선택진료제... »

아이디어와 혁신!

아이디어와 혁신!

제일 기획 김홍탁 마스터 인터뷰를 보았는데요.. 아이디어와 혁신에 대한 내용입니다. 공감가는 내용이 있어서 올려봅니다. 저희 토닥토닥이 지향하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

서남의대 해결책 이렇게??

서남의대 해결책 이렇게??

   서남대 의대 사태를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교육과학기술부가 최근 전북 남원에 위치한 서남대에 대한 감사를 통해 각종 부조리를 적발했습니다. 서남대는 지난 1991년 개교후에 대학 부실 운영, 재단 관계자의 자금 유용, 등이 적발되어 결국 폐교를 검토중입니다. … 특히, 임상실습시간 부족으로 2009년에서 2011년까지 의대생 148명에게 편법으로 학점을 수여한 사실이 발각되어 이 졸업생들에게 학위 취소를 하려고 하는 상태입니다. 학위 취소시엔 이들이 가진 의사면허도 자동 취소 되는 사태를 맞게 되는 것입니다. 최근 보도에 따르면, 교과부입장은 “학점과 학위 부여권한은 교육법상 총장에게 있기 때문에 국가가 취소하라마라 할 수 없다” 보건복지부입장은 “졸업생에 대한 면허처리 ... »

상대방의 견해를 존중하라.

상대방의 견해를 존중하라.

상대방의 견해를 존중하라. 결코 “당신이 틀렸다”고 말하지 말라. 상대방을 설득하는 방법중 하나로 상대방의 견해를 존중해야 한다고 한다. 논리적인 사람은 거의 없기 때문이라고 한다. 우리들 대부분은 편견을  갖고 있거나 생각이 한쪽으로 치우쳐 있게 마련이다. 그리고 질투, 선입관, 부러움, 의심, 두려움과 자만심 등으로 우리의 판단은 대부분 흐려져 있다. 아울러 대부분의 시민들은 자기들이 믿고 있는 종교나 머리 모양,또는 공산주의나 좋아하는 영화 배우에 대해서 갖고 있는 생각을 바꾸고 싶어하지 않는다. 그러므로 사람들에세 그들의 생각이 틀린 것이라고 말하고 싶으면 매일 아침마다 식사하기 전에 다음에 소개하는 글을 읽어 주기 바란다. 이글은 제임스 하비 로빈슨 교수의 명저 <정신의 ... »

팟캐스트 함 해보고 싶습니다.

팟캐스트 함 해보고 싶습니다.

저는 이사람 이야기를 함 해보고 싶어요.. 이친구 얼마전에 서울시 의사회에서 1년에 한번씩 기자 5명에게 매년 기자상을 주는데 녹십자에서 후원받는 상금이 200정도 됩니다. 서울시 의사회장님이 저한테 꼭 주고 싶은 기자 있으면 추천하라 해서..추천하고 이친구에게 전화 했습니다. 단도 직입적으로 안받겠답니다 기자가 취재대상인 제약회사에서 주는 상을 받는것은 기자윤리에 어긋난다….이럽니다. 참내..   제가 공보이사로 의사협회에 있던 시절에도 이친구 한번 꼭 주고 싶어서 연락했을때도 마찬가지였습니다. 누가 봐도, 좋은 학벌에 똑똑하고, 품성도 좋은 친구라, 의사로서 좀더 많이 벌수도 있고, 또는 더 나은 환경의 언론사에도 갈 수 있는 상황이었음에도 “한겨레” 신문사에 1... »

아하하하

아하하하

어느 아빠의 감동적인 이야기   글 한 번 써 봤습니다. 아직도 어렵습니다 ㅠㅠ »

Page 1 of 212